노총소개 본부소식 노동뉴스 노동법률 노동상담센터 자료실 추천사이트 자유게시판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 의장 김영국입니다.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는 1981년 8월 15일 한국노총 인천직할시협의회로 출범하여 2014년 현재 3만5천여 명의 노동자가 가입하고 있는 인천 최대의 노동단체이며, 평등복지사회와 사회개혁적 노동조합주의를 운동이념 및 기초로 노동자들의 경제적·사회적 권익 향상과 사회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서 무료 노동법률 상담소 운영, 노동법 교육 실시, 각종 노동자 복지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인천지역본부는 인천광역시의 모든 노동자·서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노동운동을 전개하여,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고 노동자와 서민이 소외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력을 다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지 여러분!

저희 인천지역본부는 매 순간 동지 여러분과 소통하고 동지 여러분을 비롯한 모든 노동자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행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지 여러분께서는 언제든지 이곳 인천지역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참신한 의견을 제시하고 또 잘못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따끔한 질책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동지여러분! 저희 인천지역본부의 문은 항상 여러분을 향해 열려있다는 점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