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 인천교통공사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상담 실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3-12-07 11:05
조회
70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 인천교통공사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상담 실시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의장 김영국)와 인천교통공사가 12월 06일(수) 16시부터 2시간 동안 인천터미널역 일대에서 인천시민과 노동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상담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노동제반과 관련한 상담에서부터 각종 법률상담에 이르기까지 생활 전반 분야에 걸친 다양한 법률적 자문을 지원하는 무료 노동법률상담은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에서 실시하며 지역주민들에게 찾아가는 노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비롯해 일반 노동자, 시민들이 노동문제를 좀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심지 주변과 공단 인근에서 상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무료노동법률상담은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 김영국 의장, 한국노총 인천상담소 손미숙 소장,인천교통공사 관계자를 비롯한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700여명의 근로자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인천터미널역 일대에서 체불임금, 근로계약, 퇴직금, 부당해고 등 다양한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동시에 시민들에게 주요 노동법률 리플렛을 배포하며 홍보활동을 펼쳤다.

 

장소를 협조해 준 인천교통공사 측은 무료노동법률상담을 통해 노동자 및 인천시민들의 노동 인권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무료노동법률상담 사업에 적극 협조를 약속했다.

 

한편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는 앞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인천 관내 주요 역사에서 시민에게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상담을 상시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